힐링

인생의 화양연화는? 새하얀 연꽃과 즐기는 인생의 아름답고 행복한 추억


여름을 알리는 연꽃으로 가득 채운 무안회산백련지에서 '제27회 무안연꽃축제'가 25~28일까지 성대하게 열린다. 

 

'내 인생의 화양연화'의 주제로 열리는 올해 축제는 연꽃의 아름다움과 청정 자연환경 속에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축제는 올해 특히 야경을 고려한 경관 조성에 집중하여, 연빛달빛여행과 달빛음악회 등의 야간 관광 콘텐츠를 강화해 방문객들에게 한여름 밤의 매력적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연꽃 생태탐방, 연꽃길 보트탐사, 연꽃차 시음, 연꽃 족욕 체험 등 다양한 연꽃 관련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해 관람객들이 연꽃을 200% 만끽할 수 있다.

 

25일에는 무안군립국악원의 전통 공연과 함께 경서예지, 먼데이키즈 등이 참여하는 콘서트가 열려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안겼다. 26일에는 지역 합창단이 참여하는 달빛 음악회와 홍진영, 소명, 원플러스원이 출연하는 화양연화 콘서트가 진행되며, 27일에는 연꽃 군민가요제와 함께 김수찬, 김태연, 현지우 등 유명 가수들이 함께하는 폐막행사를 진행한다. 

 

축제 기간 동안 황토골 무안 전국요리 경연대회, 무안연꽃축제 사생실기대회, 어린이 독서골든벨 대회 등이 열리고, 회산백련지 내에는 유아·어린이풀, 성인풀, 파도풀이 있는 야외 물놀이장과 동물농장, 어린이 놀이터 등이 준비되어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